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동산] 월급쟁이 부자들 열반스쿨 기초반 3강 후기!!

부동산

by 루디의 인생이야기 2024. 3. 23. 17:5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부의 벗 월벗입니다~

🙋‍♂️🙋‍♂️🙋‍♂️🙋‍♂️🙋‍♂️🙋‍♂️🙋‍♂️🙋‍♂️

이번 주 강의는 기대하고 기대하던

양파링 멘토님과 주우이 멘토님 강의였는데요.

너무 알찬 강의 후기 바로 고고 해보겠습니다~~

수익률보고서에 넣어야 하는 ㅇㅈ와 ㅅㅇㄹ이 중요합니다!

무슨 보고서요..?

수익률보고서라는 개념이 익숙치 않으시죠? ㅎㅎ

저 또한 첫 수익률보고서를 쓸 때 얼마나 헤맸었는지.... 흑역사... ^^^^

걱정 걱정 했지만, 역시나 양파링 멘토님께서

수익률 보고서에는 ㅇㅈ과 ㅅㅇㄹ이 들어가야 하며,

각 요소들이 가지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ㅇㅈ을 모르면 같은 돈을 주고 사는데 덜 좋은 걸 산다

ㅅㅇㄹ을 모르면 사는 시기와 기다림이 얼마나 중요한 지 모르게 된다.

수익률보고서에 담기는 ㅇㅈ와 ㅅㅇㄹ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게 되었고,

ㅇㅈ를 알고 모르고의 차이에 따라서 그 수간의 같은 돈으로 선택할 수 있는 물건이 달라진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BM

01. ㅇㅈ와 ㅅㅇㄹ이 담긴 수익률보고서 작성하고 임장보고서에도 적용하기.

열심히 하지 말고 그냥 하면 돼요

개인적으로 자주 보는 동기부여 영상인데

강의에 등장해서 굉장히 반가웠고 동기부여도 되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하냐 안 하냐의 차이지

얼마나 열심히 하냐, 열심히 안 하냐 차이도 아닙니다.

열심히 하지 말고 그냥 하면 돼요."

너무 좋은 얘기 아닌가요!? ㅎㅎㅎ

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하는 것!!

내가 힘들 땐 남들도 힘들고 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 굉장히 큰 발전이라는 것!!

짧지 않은 월부 생활을 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오래오래 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인데요.

잘해도 못해도 괜찮으니 그냥 해나가는 것에 대한 중요성은 많이 느끼고 있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멘토님꼐서 위 말씀을 해주실 때 다시금 한 번 동기부여가 되었고

늘 하던 것처럼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해나가자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BM

01. 잘 해도 못 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그냥 해나가기!!


선입견을 배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입견...

선입견.....

선입견......

정말 중요한 말이지만 어떨 때는 선입견에 빠져 잘못된 판단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요.

강의를 통해 멘토님께서는 내가 잘 안다고 생각하는 지역일 수록 선입견을 배제하고 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과연 정보가 다를까요?

정보는 똑같은데 해석하는 능력의 차이입니다.

강의를 통해 선입견을 배제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어느 지역을 가던 이 "선입견"이라는 걸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BM

01. 절대절대절대 선입견을 가지고 지역과 투자 물건을 분석하려 하지 않기!!

질문을 통한 성장!!

다들 질문은 잘 하고 계신가요~? ㅎㅎㅎㅎㅎ

저만 어려운 거 아니죠?? ^^

멘토님께서는 질문을 통한 성장 또한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나 자신을 복기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하게도 나에게 주어지는 멘토님, 튜터님, 선배님과 주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 나는 과연 잘 하고 있는가??

복기를 해보면 그래도 나름 잘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셀프칭찬~ ㅎㅎㅎㅎㅎ

저는 항상 좋은 자리에서 더 큰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떠오르는 질문들을 바로바로 핸드폰과 컴퓨터가 연동되는

에스메모를 통해 바로바로 기재해 놓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나에게 좋은 자리가 생겼을 때 급하게 만들어 내는 질문이 아닌

내 생각을 첨언한 밀도 있는 질문을 하게 되면 누구한테 좋을까요~? ㅎㅎ

가장 큰 성장을 이루는 건 바로 나 자신이라는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의문점을 가지고 내 생각의 흐름을 첨언하여 질문을 준비하고

답변을 통해 생각의 싱크를 맞춰가는 것.

그리고 그걸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강의에서도 멘토님께서는 질문을 하고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고 그걸 행동으로 옮기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서 다시 한 번 질문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더 밀도 있는 질문을 위해

그런 좋은 자리들을 통해 좋은 질문을 많이 하자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BM

01. 항상 떠오르는 질문을 메모해 놓고 내 생각을 첨언하여 가공하고 답변을 받은 후 그걸 내 것으로 만들고, 행동으로 옮기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